티스토리 뷰



코코넛 오일 만들기 시작합니다.








1. 최초 포스트에 이렇게 적어놨었어요. 하지만 분양조절 (저의 용기가 좀 작아요!) 



Modification 


준비물 :



코코넛 오일 (150-200ml) / 엑스트라 버진 혹은 버진 무관



라벤더 오일 6 drops    

레몬 오일 6 drops

페퍼민트 혹은 멜라루카 오일 6 drops    

프랑킨센스 오일 3 drops    

비타민 E 오일 10ml - 15ml  (15  drops)



유리병 

(다이소 유리병1,000-2,000, 

아무렇게나 굴러다니는 유리병도 괜찮아요, 깨끗하게 닦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)



제가 사용한 건 보르미올리 피도 병입니다. 가장 작은 것 사용 했습니다. 500ml



출처: http://kimberlyin.tistory.com/admin/entry/post/preview.php [Kimberly's my world]





과정 :







일단 나름 커버 사진을 만들었어요.  





아이폰 마크 업 기능 없었으면 불가능 했을 이 커버.. 


 피도 보르미올리 



메이슨자 쓰려고 했는데,  사실 생각보다 돌려 닫는게 귀 찮더라구요..ㅎ 


베란다 창고에서 그릇 찾은 걸로 일단 대체 했어요..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스템더좋아하기도 해요 









초보   diy 하는 저의 필수품 계량 스푼 계량 컵.,...





그런 것 같아요, 성인이 되서 뭔갈 하게 되면.

내가 경제적으로 여러 옵션을 고려 할 수 있게되면서.



본격적으로 장비를 찾고 장비빨을 누려야 합니다.......






궁서체로 쓰고 싶네요....!!!!








안되면 내 탓...




잘 되면 장비빨..ㅋㅋㅋㅋㅋㅋㅋㅋ











저는 200ml 로 잡았습니다.


수북하게 15ml 이니.... 10번 150 

13번!! 14번 했어요.









일단 저렇게 담았어요.. 널부러진 계량 스푼이 얼마나 코코넛 오일 푸기가 격렬했는지를 

보여주는 것 만 같아요..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진심.............



코스트코 오일 다 좋은데 용기 분할을 해서 좀 더 작게 *2 해서 나오면 좋을 것 같아요..





하지만 다음번에는 jarrows  brand 코코넛 오일 쓸거에요...




여기서 팁을 드리자면



코코넛은 26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액체로 존재합니다.



그 말은 액체 화 시킬 수 있다는 것.



섞을 때 고체 보다 액체인 상태가 좋으니 


저희집 요물 고물 전자렌지 700w 기준으로 30초 돌려줬습니다.














그럼 이렇게 고체도 액체도 아닌 상태가 됩니다.

이 상태에서 오일 분량 만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,




노란 오일이 레몬 오일 이에요.


나머지 오일은 무색이여서 보이질 않네요...ㅎㅎㅎㅎㅎㅎㅎ









이렇게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.




잘 섞일 수 있도록 요.

요즘 같은 겨울 날씨에 금방 굳어 버리니까요!






















 완성 한 모습입니다...ㅎㅎ



재료 준비만 되어있으면, 만드는데 10분 아니 5분도 안걸리는 이런 마법의 크림이 완성됩니다.





비타민  e 오일은 피부속으로 영양을 깊숙히 전달해주기 때문에


보습 튼살 등에 좋습니다.  













천연 화장품인 만큼 유통 기간 3개월 최대 6개월을 안 넘겨서 사용하려고 합니다.



날짜 표시 해주시면 쉽겠죠.



더군다나 만드는데 많은 가격을 요하는 물품이 아니기도 한 만큼 듬뿍 듬뿍 (적당히 라고 읽어주세요




바르시고 환절기 보드랍게 잘 나셨으면 합니다.









아 참 바르실때 겨울이나 추운 환경에서는 고체가 됩니다. 


당황 하지 마세요. 손에 잠깐 올려서 손의 열기로 녹이셔서 바르면 됩니다.


보드라운 제형이 되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.




걱정이되시면, 화장품 스패출라 사용하시면 좋지만.

(플라스틱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. 에센셜 오일 플라스틱에 닿으면 화학작용을 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. 스테인레스 권해요 )


얼굴 몸 건조한 곳 어디나발라도 상관없습니다.



기저귀 발진 크림 대신 사용하기도 합니다.









저는 완성후 12-24 시간 정도 그냥 놔두고 그 이후로 쓰는 편입니다,


나름의 숙성시간이라고 할까요!








늦은 포스트 올려드립니다.






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