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
이번 추석은 다른 때와 다르게,
대체 휴무등을 포함해서 긴 휴일이 되는만큼
많은 분 들이 여행을 준비하실 것이라고 생각되요.

저도 예외는 아니였습니다.

여행 목적지를 정하고, 얼마나 머물지, 무엇을 볼지 결정하는게
참 설레고 좋은 시간이었고,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.

실제로 저는 여행 상품 비교 하는데 2-3일을 온전히 소비 한 것 같아요.

서남아시아로 여행 목적지를 잡았고. 현지에 치안 상황을 고려해서 패키지로 가기로 결정을 하였고,
노랑 풍선 , 참 좋은 여행, 인터파크 투어 등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비교해보다 결국에는 하나투어로 결정하게 되었고.
예약금을 납부했습니다.


마침 동네에 대리점이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. 상담도 받고
여행 스케줄 프린트도 받고 여행을 갈 생각에 들떠있었습니다.


그런데 예약금 1인 150,000원 납부 후 잔금을 납부할 시기가 되자 , 갑자기 듣지도 못했던 유류할증료를 요구하시네요.


유류할증료가 같은 달에 예약 결제 하는데 변동이 있나요 ?..



예매할 때, 유류 할증료 0원 이었는데.

아 금방 바뀔 수 있다구요?


그래서 찾아봤습니다.



9월 달, 국제선 유류할증료 0원



국내선 2,200원



기분이 너무 나쁘네요.
어르신들같이 확인 안하시거나, 바쁜 직장인들 여행사 안내 믿고 돈 내시는 분들 호갱될 뻔 했네요.


그것도 유류할증료 0원인 달.


그래서 또 찾아봤습니다.





해당 국가 비자 발급 받을 때, 하나투어 대리점에서 뽑아주신 용지 입니다. 포함 사항에 유류할증료 안 써 있나요?..



기분 너무 나쁩니다.



더 가관은 이에 대해서 문의를 하자

새로 ​



다른 ​저렴한 패키지를 이용하라고 메일로 보내주셔서, 제가 출력했습니다.




하나투어 그래도 국내에서 유명한 패키지 여행사고,

그 이름 때문에 이용하는건데

이렇게 소비자를 기만하시나요?






9월 달은 국제선 유류할증료 없습니다.






항공사에 8월 유류할증료 없고.


10월 1일 부터 30일 까지 발권 기준으로
유류할증료 적용된다고 합니다.




즐거운 추석 , 가족과 여행하려고 했는데
하나 여행 때문에 기분만 상했네요.




여러분은 저 처럼 이런 경험 하지 않으시기를 바라면서 비추 합니다.

​유류할증료 몇 천원이던데. 왜 도대체 인당 십만원 가까운 돈을 내리고 하신걸까..


​여행 후 자세히 후기 쓸게요. 갑자기 이 여행사와 패키지에 대해 궁금해졌어요.

Ps.



내가 이러려고 패키지 여행 돈 170만원 내면서 간다고 했나 자괴감들고 괴로워... 회의감도 들고 괴롭네...


​창조경제에 한 분야냐.. ​​창조유류할증료...



댓글